인쇄제작 및 재작업 규약
동일데이터로 시간 차이를 두고 제작을 의뢰하는 경우
매번 새롭게 제작하기 때문에 동일한 결과물이 나올 수 없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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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견적
- 별도의 공지사항, 알림 없이 제품의 가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 가능합니다.
- 결제방식을 무통장으로 선택하신 경우 입금확인 전까지 시간이 소요되며 바로 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샘플(데이터)없이 전화통화나 메일로 낸 견적은 정확한 견적이 아니므로 금액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에 오랜 기간동안 보관하였다 주문하는 경우 금액 변동이 발생하면 추가금액을 입금해야 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오류상태에서 주문된 제품의 금액은 정확한 금액이 아니므로 확인 후 추가금액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정확한 견적을 위해서는 제작하고자 하는 제품명과 재질(용지)의 종류와 두께(g), 제품크기, 색상 도수, 수량, 후가공(옵션), 특이사항 등에 대한 제작 상세내역과 샘플사진 및 데이터를 같이 첨부해 주시면 빠르게 처리됩니다.
- 주문취소, 환불 요청 시 주문 시 선택하여 결제했던 방식으로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취소, 환불된 금액만큼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 금액도 차감됩니다.
- 주문완료 후 추가요금(주문수정에 따른 추가금액이나 배송비, 디자인비용 등)이 발생할 경우 자유결제를 통해 결제 처리합니다.
- 매번 결제하는 방식이 아닌 선금으로 주문처리를 원하는 경우 포인트를 충전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용지에 대한 상담을 전화로 하는 경우 담당자와 의뢰자의 의견이나 의도하는 바가 달라서 원치 않는 제품으로 출고될 수도 있습니다.
- 홈페이지상의 재질 사진은 실제 재질의 사진과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접수/데이터
- 데이터의 이상유무 검수, 재작업의 기준은 공통 가이드, 파일 가이드와 인쇄제작@재작업 규약을 기준으로 합니다.
반드시 주문 전에 숙지하시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데이터의 이상유무를 자동 프로그램이 확인할 경우, 데이터를 기준으로 CMYK색상, 서체아웃라인, 사이즈, 페이지 수 등 기본적인 점검만 가능합니다.
그 외 육안으로 직접 확인 가능한 디테일부분(그라데이션, 효과사용 등)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접수데이터는 수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경우에 따라 수정을 한 경우에는 반드시 교정확인을 정확하게 하셔야 합니다.
교정 시 발견 못한 오류는 재작업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장바구니에 담은 제품은 한달이 지나면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데이터의 재단선은 색상 없음으로 지정하여 저장하시고 앞면, 뒷면, 각각 그룹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 숨김, 잠금 기능 등은 모두 해제하고 레이어를 비롯하여 불필요한 부분은 반드시 삭제하시고 하나로 정리하여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 칼선(도무송)이나 템플릿을 다운받아 그대로 사용하시고 변형이나 수정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는 재작업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의뢰자가 작업하지 않고 제 3자에게 데이터를 받아 당사에 전달하여 접수하는 경우 의뢰자가 주문데이터의 이상유무를 확인하신 뒤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러스트나 인디자인 작업 시 사용한 안내선(가이드선)은 모두 삭제하여 접수하셔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K100% 검정색은 인쇄에서 자동으로 오버프린트가 적용됩니다. 검정색(k100%) 개체 밑에 이미지나 다른 색상의 개체가 있을 경우 겹쳐 인쇄되므로 겹치는 부분을 뚫어 주시거나 경계를 나눠 작업하셔야 합니다.
- 데이터의 흰색은 주문창에서 흰색(백색)인쇄를 추가할 수 있거나 흰색(백색)인쇄가 포함된 제품에서만 주문 가능하며, 주문 시 백색인쇄 파일도 함께 첨부하여야 합니다. 그 외 제품들은 흰색 인쇄가 되지 않으며 선택한 용지 혹은 재질 그대로 표현됩니다.
인쇄/색상
- 모든 인쇄는 CMYK색상모드(인쇄전용)로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색상모드(RGB)를 사용한 경우 강제로 변환되어 진행됩니다.
변환과정에서 부득이하게 색상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 인쇄, 패키징 관련 별색이 아닌 조명(LAB), 플라스틱, 패션, 리빙 등 별색은 CMYK로 변경 시 편차가 크게 발생하거나 의도와 젼혀 다른 색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작업 시 사용된 별색(RGB모드와 DIC, FOCOLTONE, PANTONE, TOYO)은 모두 CMYK로 변경되며 이 과정에서도 색상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모든 색상의 CMYK값을 %로 추출하여 망점으로 인쇄를 진행하게 되는데 별색은 만들어진 잉크로만 진행하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별색 인쇄를 원하시는 경우 색상컬러칩 넘버를 알려주시고 별도 견적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 CMYK로 작업을 하더라도 실제 용지에 인쇄된 색상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데이터의 색상 값은 정해진 CMYK 의 %를 4가지 컬러로 분판하여 출력되지만 모니터는 이를 3가지 컬러인RGB 색상으로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 동일한 색상 값으로 인쇄를 진행하더라도 시간차를 두고 주문하거나 선택한 용지에 따라 색상이 매번 다르게 제작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색상 값이 진한 경우 재단 시 묻어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색상차이 관련한 재작업처리는 데이터의 색상 값을 기준으로 확인하며 ±5~10% 이내 색상차이는 재작업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독판제작, 수량이 많은 경우에 색상샘플을 제시해 주시면 최대한 비슷한 색상으로 진행하도록 도와드립니다.
단 제시한 색상샘플은 주문하신 데이터로 제작된 샘플이어야 합니다. - 인쇄색상이 진한 베다(배경색)의 경우 인쇄부분에 기스나 얼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코팅을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코팅 없이 진행할 경우 발생하는 손상은 재작업처리가 어렵습니다. - CMYK색상을 섞어서 사용한 작거나 가는 서체의 경우 인쇄 시 발생하는 용지 신축으로 인해 핀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배경색이 있는 부분에 흰색으로 표현된 글씨 또한 핀이 어긋나 메꿔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CMYK색상 중 3도를 비슷한 %로 사용한 경우 인쇄 시 균일하게 색상이 나오지 못하며 얼룩이 발생하거나 전혀 다른 색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회색의 경우도 CMY를 사용한 3도 회색은 균일한 색상으로 제작이 어려우며 K값을 이용한 회색으로 지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동일데이터로 시간차를 두고 주문할 경우 인쇄는 흐리게도 진하게도 나올 수 있습니다.
색상의 기준은 제작된 제품의 색상 기준이 아닌 데이터 색상 값을 기준으로 진하고 흐림 정도를 체크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님의 색상이 50%일 경우 진하면 60% 흐리면 40%로 인쇄됩니다.
데이터 값은 50%이지만 의뢰자가 받은 인쇄물은 60%와 40%이기 때문에 인쇄오류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는 재작업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재단/칼선
- 디자인 작업 후 재단선과 작업선 확인 및 내용물이 재단선에서 2~3mm 안쪽에 배치되어야 재단 밀림현상(1~2mm)에도 내용물이 잘려 나가지 않습니다.
실제 데이터의 크기와 인쇄 후 크기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쇄과정에서 용지의 신축으로 인쇄부분이 미세하게 늘어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인쇄 후 도무송 작업을 하는 경우 늘어난 용지의 신축만큼 밀림현상(1~2mm)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재작업의 사유가 아닌 제작 공정상 부득이하게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 인쇄물의 색상이 전체적으로 있는 경우 색상이 있는 면을 앞면으로 하여 위치를 변경한 뒤 접수하세요.
재단 시 앞면을 기준으로 재단 칼이 내려와 작업을 하게 되어 용지가 미세하게 뒤로 꺽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육안으로 확인이 어렵지만 앞면이 흰색이고 뒷면이 진한 경우 뒷면의 재단면이 거칠고 뜯겨져 보이게 됩니다.
양면이 진한 경우는 반드시 한쪽은 무조건 현상이 발생하며 이는 불가피한 경우로 재작업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재단이나 도무송의 밀림 현상이 죄측 1mm인 경우 밀린 수치만큼 우측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히 원형, 타원형, 사각 테두리 디자인이나 동일 간격으로 재단, 도무송이 되어야 하는 경우에 두드러져 보입니다.
우측과 좌측이 각각 2mm 여백이 나와야 하나 재단이 1mm가 밀리면 우측은 1mm, 좌측은 3mm가 나오게 됩니다. - 데이터의 여백작업(재단과 안전영역)이 필수이며, 여백이 빠듯한 데이터의 재단 사고는 재작업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작업완료 후 데이터를 100% 크기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업 시 확대한 상태와 달리 여백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작업사이즈를 재단사이즈로 인식하고 작업하는 경우도 재단 시 오류에 해당됩니다. - 재단선을 지우지 않아 인쇄가 된 경우 재작업은 어렵습니다.
- 재단 시 0.5~1mm 정도 크기 편차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후가공
- 모든 가이드(제작, 파일, 프로그램, 옵션(후가공))를 확인 후 후가공파일을 첨부하여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 디자인과 다르게 후가공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는 많으며 이를 매번 안내가 어렵기 때문에 가이드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 후가공의 단계가 많을수록 많은 여분의 인쇄물이 필요하며 제작기간도 지연됩니다.
- 코팅을 추가하는 경우 인쇄색상은 진해지고 채도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코팅이 필요한 후가공을 선택하지 않고 진행할 경우 제품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쇄물의 특정위치나, 인쇄부분과 1:1정확하게 위치를 맞추어야 하는 후가공은 인쇄 및 재단 밀림 등으로 인해 작업이 어려우며 적게는 0.5~1mm, 혹은 2mm까지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 용지는 계절에 따라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지나 도무송 작업 후 가공하는 과정에서 용지의 갈라짐이나 터짐 현상은 발생할 수 있으며 동일주문에서도 매번 다르게 제작될 수 있습니다.
건조할수록 접지물이나 봉투 가공 시 많이 발생합니다. - 도무송 작업 시 발생되는 이바리 자국은 불가피하며 이는 제작공정상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이바리 : 도무송 작업 시 잘린 종이가 분리되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목형의 칼에 흠집을 넣어주는 것으로 위치나 개수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수량
- 옵셋인쇄 합판작업으로 진행되는 제품의 경우 제작공정상 정매수로 출고되지 않을 수 있으며 주문매수에서 5~10%이내 수량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후가공의 단계가 많을수록 수량부족은 추가적으로 발생되며, 정매수가 필요한 경우 주문수량에서 한단계 많은 수량을 선택하여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취소/환불
- 제작 중 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전액환불은 어려우며 제작이 진행된 부분까지 차감되고 환불됩니다.
- 수량부족의 경우 담당자와 확인 과정을 거친 후 처리되며 재작업 사유에 해당되는 조건이나 제품의 경우에는 부족한 수량만큼 n/1로 환불처리 됩니다.
- 전액환불을 요청하는 경우는 재작업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변심이나 기성품 주문 후 반품/환불은 불가합니다.
- 전액환불의 경우 사유에 따라 제품수량 전량을 수거 요청할 수도 있으며 전량이 수거된 후 환불처리가 이루어집니다.
제품의 수거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전액환불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근무시간이 아니거나 접수 마감 후, 공휴일에 문의하시거나 취소, 데이터 수정을 요청할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고/배송
- 제품을 받으실 때, 제품의 포장 박스가 많이 손상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진행해주세요.
반드시 박스 및 포장 개봉 전에 사진 촬영을 해 주셔야 합니다.
1. [박스 및 포장 개봉 전] 박스에 부착된 택배 송장 사진을 찍는다 .
2. [박스 및 포장 개봉 전] 박스의 파손이나 손상된 사진을 찍는다.
3. [박스 및 포장 개봉 후] 손상된 제품의 전체 사진을 찍는다.
4. [박스 및 포장 개봉 후] 손상된 제품의 상세 사진을 찍는다.
5. 택배파손이나 오염, 분실의 문제는 택배사와 협의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반드시 조건에 맞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6. 부착된 송장사진+손상된 박스사진+손상된 제품 전체사진+손상된 제품 상세사진 총 4장이 필요하며 사고등록 조건에 해당됩니다.
7. 택배업체의 사고등록 기간은 제품을 수령하고 3일이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사고접수기간이 지난 제품은 사고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배송 후 발생하는 배송업체의 지연은 당사와 무관하며 지연에 따른 보상은 어렵습니다
- 출장, 행사, 신문 삽지, 배포 등 제품 출고가 지정된 시간에 정확하게 출고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담당자와 확인 후 주문하셔야 하며 충분한 여유시간을 두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 당일 제작 신청의 제품은 일반배송제품과 묶음 배송이 불가하며 동일한 배송조건에서만 묶음이 가능합니다.
- 당일 제작 신청을 한 제품이라도 출고지연(연휴 후 물량폭주, 기계고장, 원부자재부족 등)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의 특성이나 크기, 부피로 인해 묶음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주소지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이 된 경우 배송비를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